<네이버의 입장>

 

웹사이트 검색 결과는 웹문서/사이트의 이용도, 사용자의 선호도, 검색어와의 연관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측정한 값을 기반으로 자동으로 노출/제어됩니다.

 

검색결과는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와 가장 적합한 검색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검색결과는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에서는 17년 12월 이후 사이트/웹문서의 통합으로 인한

이용자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웹문서영역과 사이트영역을 구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각 영역에 대한 랭킹모델이 상이한 관계로,

통합된 검색결과와 사이트옵션에서의 검색결과 순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상세한 검색 노출 기준은 공개하는 즉시 기준으로서의 가치를 잃어버리기 때문에

자세히 안내해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만, 웹문서/사이트의 이용도, 검색을 이용하는 사용자의 선호도, 검색어와의 연관성 등을

판단하여 검색순위를 결정하는 바, 웹표준에 맞춰 꾸준하게 웹페이지를 관리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는데 집중하신다면 자연스럽게 좋은 검색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요약>

수시로 검색결과와 순위가 바뀔수 있다.

그 로직과 방법은 공개할수 없다. 그순간 검색기준으로써의 가치를 상실하므로..?

홈페이지내의 관리(양질의 컨텐츠 생산)를 열심히 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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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내용입니다.

 

멀 따라한다고 자꾸 변덕스럽게 정책을 바꿔서 노출이 안되거나 검색이 안되는 고객님들이 생겨나게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최대한 많은 분들이 이상 없이 원하시는대로 검색이 잘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