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새소식

고객님의 홈페이지가 잘 운영되길 항상 기원합니다.
문의주시면 정성껏 안내 드리고, 방문을 원하시면 언제든 찾아뵙겠습니다.

네이버 검색등록 서비스 중단

네이버 검색등록 서비스를 중단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지입사이트'(각 업체상호) 를 검색하여 최상위에 바로가기로 링크시켜주는
네이버 검색등록 메뉴는 네이버의 하단쪽  '검색등록' 의 버튼을 통하여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는
어떤 사람이든 신청을 하실수 있습니다.

이러한 신청작업을 당사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신청해 드렸지만
네이버의 심사기준이 까다로워져서 점점 요구하는 서류나 거절 사유가 많아졌습니다.
다음이나 야후는 유료등록을 받고있지만 네이버가 무료화로 변경한 이후에
등록 요청량이 급속하게 늘어나서, 혹은 CPC광고(클릭당과금,오버추어)를 유도하기위해
나타나는 현상으로 보여집니다.

위와같은 기준으로 등록을 보류하거나 거절한다고 하지만 저희가 제작한 홈페이지 중에도
거절되는 홈페이지와 그렇지 않은 홈페이지들이 있어 명확한 근거를 찾을수가 없습니다.
또한 네이버 측도 정확한 심사기준에 대해서 말을하고 있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이에 저희 지입사이트에서는 네이버측에 저희 지입사이트 고객들의 네이버 광고이용 부분과
검색등록이 지연되면서 발생되는 문제들에 대해 설명하고 개선을 요구했지만
네이버에서는 홈페이지 등록에 대하여 개선점을 제시해 주고 있지 않습니다.

아래 내용은 당사가 네이버에 대답을 요구한 메일이며 네이버의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지입사이트 발송메일>

네이버 변화 촉구
 
홈페이지 등록 심사의 전문채널구축 을 촉구 합니다.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분들에게 네이버는 막강한 마케팅 공간 입니다.
많은 분들이 그 효과를 보고 유익하게 사용 하고 있습니다. 저희도 마찬가지 입니다.

특히 홈페이지 일반등록 심사가 무료화 되면서 네이버의 저력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었고
기존 광고주나 잠재광고주에게도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겠다 라고 생각 했습니다.

저희는 지입사이트 라는 브랜드로 홈페이지 제작을 하고 있는 웹 에이전시 입니다.
자사의 영업 담당자는 월 수십 명의 잠재 광고주에게 네이버에 대한 광고효과를 이야기 하고 있고
네이버에 대한 믿음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아울러 고객들은 홈페이지를 만들고 영업을 하려면 네이버가 우선이다 라는 굳은 믿음을 가지고 계십니다.

그런데 요즘 네이버의 일반등록 심사를 받는게 무슨 하늘의 별 따기 같습니다.
이유는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

-. 컨텐츠가 중복된다.
-. 사업자번호가 중복이다?
-. 법인번호로 등록된 홈페이지로의 링크가 있어야 한다…?
-. 일반 증명서(사업자, 법인등록증)가 필요하다 해서 제출 하면
-. 그 다음에는 특수 증명서(화물차운송사업허가증, 재직증명서..)가 필요하다고 한다.

위와 같은 이유로 계속 등록을 요청하다가 다음에는 답변도 안 해 주고 있습니다.
무시당 하는 것 같아 우리 고객들에게 네이버에 대한 좋은 이야기를 해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게다가 차라리 돈을 들여 다음에 등록해 달라는 분들도 생기고 있습니다.

국내 제일의 포털 사이트에서 자신들의 기본 서비스 중의 하나를 무료 서비스로 전환해 주는 은혜를 베풀더니
막연한 심사기준에, 담당자는 계속 바뀌고, 명확한 근거도 없이 고객의 시간을 빼앗고 있다는 걸 인식하셔야 합니다.
당연히 신뢰가 떨어질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와 같은 체계로는 네이버나 저희 같은 제작사, 그리고 귀 사의 광고주.. 모두에게 불리한 상황을 피할 수 없습니다.

물론 엄청난 양의 등록 심사를 하시는 분들의 노고는 모르는 바가 아닙니다.
감사하게 생각하며, 그래서 저희와 저희 고객들은 매출의 절반이 넘는 비용을 네이버에 광고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지입 키워드 광고주의 70%정도가 저희 고객입니다.)

저희는 언제나 네이버가 업계의 리더자리에서 좋은 모습으로 비즈니스의 성공을 이끌어 주시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국내 1등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 귀 사의 광고주와 최 일선에서 업무를 돕고 있는 작은 웹 에이전시인 지입사이트가 감히!!
몇 가지 요청을 드리겠습니다. 부디 심사숙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첫째, 지입사이트 등록에 필요한 제출서류를 통일 해 주십시오. (미리 준비해서 제출 하겠습니다.)
둘째, 중복된 컨텐츠로 인한 등록 불가는 거두어 주십시오. (구성은 비슷하지만 디자인과 실제 정보가 다릅니다.
        기존 홈페이지가 없어지고 새 홈페이지가 등록 되는건 시장에서 조절될 것입니다.
  네이버에서 조절 하려하지 마십시오.)
셋째, 담당자를 지정 해 주십시오.(저희는 이미 심사 담당자를 파악하고 그 담당자와 이야기 하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다른 각도에서 보시면 무리한 요구는 아닐 것 입니다.)

이상입니다.

어떤 결과든 권한을 위임 받으신 책임자에게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
제 연락처는 017-402-4146 입니다.

지난 수 개월간 네이버 등록 때문에 고객과 생긴 마찰을 생각하면 아찔합니다.
지난 수 년간 어디가 효과가 좋아요? 하시는 고객의 질문에 단연 네이버죠.. 라고 말씀드려 온 탓에 이제는 고객의 네이버에 대한
인식이 워낙 강해 어렵게 등록 대행을 유지해 오고 있지만 언제까지 네이버에 대한 찬양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저희의 제안을 수렴하여 업무가 조금이라도 개선 될 수 있다면 현재와 같은 네이버 우선 정책을 유지할 것 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저희의 포털 안내 정책은 3개월 정도의 준비기간을 두고 귀 사의 경쟁사인 다음으로 전환 할 것입니다.

이 메시지를 일개 작은 회사의 불평 정도로 치부하지 마시고 보다 효율적인 업무 개선의 의견으로 수렴해 주시길 기대합니다.
긴 내용 읽어 주신 담당자께 감사 드립니다.

밸리게이트 이주한 拜上
017-402-4146
webmaster@ohmysite.co.kr 


<네이버 답변>

안녕하세요. 지입사이트고객님 세상과 함께 자라는 네이버 고객센터 입니다.

고객님께서 검색등록 서비스에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제안해 주신 검색등록 서비스 등록 심사의 전문성 확보와

관련 내용에 대해서는 담당 부서로 전달하여 검토를 요청하였습니다.
 
저희 네이버는 고객님들께서 보내주시는 의견들을 하나하나 신중하게 검토하여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든 제안들을 서비스에 반영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우선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개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제안에 대한 서비스 반영여부를 바로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검색등록 서비스에 보내주신 애정어린 제안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저희 네이버는좋은서비스로 고객님께 보답하겠습니다.

네이버 측은 메일에 대한 명확한 대답대신 애매모호한 말로 어떠한 개선점 제시를 피하고있습니다.
고객들의 계속되는 네이버 등록 요구와 네이버 측의 늑장 업무 처리로 저희가 실질적으로 해야할
양질의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일보다 네이버 측과 씨름하는 등의 업무가 너무나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지입사이트는 "네이버 검색등록" 의 신청서비스를 중단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네이버 측의 업무처리 지연으로 고객님들과의 마찰도 커질뿐더러 네이버 등록 부분의 진행과정에서
고객님들과의 신용에 문제가 생기는점 (등록약속을 못지키는 등) 기타 다른 신규제작이나 수정 부분의
업무가 지연되는 등의  문제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지입사이트'(각 업체상호) 를 검색하여 최상위에 바로가기로 링크시켜주는
네이버 검색등록 메뉴는 네이버의 하단쪽  '검색등록' 의 버튼을 통하여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는
어떤 사람이든 신청을 하실수 있습니다.

기존의 신청작업은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대신 신청하여 드렸지만
더 빠른 업무처리와 신규 프로그램 개발 등 더 좋은 서비스를 위하여 검색등록 서비스를 중단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등록에 관한 내용의 문의 사항은 당사 그리고 네이버 고객센터 (1588-3820) 로 문의하시면
친절한 상담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지입사이트는 앞으로도 더욱 좋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등록일
2008-10-20 14:46
조회
12,186